-
5/23 (선배 조언)Miscellaneous Dictionary 2022. 5. 23. 09:00
[굿모닝 세션]
[기술면접 후기]
Q6. static 키워드에 대해 설명하고, static를 언제 사용해야 하는 지 설명해주세요.
Q14. 제네릭에 대해서 설명하고, 컬렉션 클래스에서 왜 제네릭을 사용하는 지 설명해주세요.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 모두 상속받을 경우 어떤 클래스 타입으로 객체 생성이 가능한가?
인터페이스의 필드는 상수인데, 두 인터페이스의 상수명이 같을 경우 충돌이 발생하지 않는가?
제네릭에서 와일드카드의 역할은 무엇인가?
* 기술면접 페어리뷰의 질문이 좋아서 가져옴.
질문을 잘 이해하고, 질문의 요지에 정확하게 답변했나요?
언어 전달력이 질문은 필수입니다해당 개념 설명이 간단 명료한가요?
언어 전달력이 질문은 필수입니다언어 전달력이 질문은 필수입니다두괄식으로 개념을 설명하고, 그에 따른 예시를 풀어서 설명하고 있나요?
지식 전달력이 질문은 필수입니다개념 활용 예시가 구체적이고 풍부했나요?
지식 전달력이 질문은 필수입니다잘 모르는 내용에 대해서 불명확하게 설명한 부분이 있었나요?
지식 전달력이 질문은 필수입니다정확한 CS 용어(ex. 변수를 만들어서 값을 넣어요. → 변수를 선언하고 값을 할당합니다. 등) 를 사용해서 답변했나요?
[선참시]
1. 꼭 해야하는것
해야만 하도록 환경을 만들자
부지런한 사람을 가까이 두고 부지런한 사람이 되자
특별한 방도는 없다
칙센트미하이 - 몰입 (책)
백준이나 프로그래머스 같은 곳에서 레벨별로 나에게 적합한 수준의 문제를 풀었다. 쉬운건 빨리 풀어버리고 너무 어려운건 넘어가버렸음.
2. 하지 말아야할 것
* 취업에 대한 지나친 고민 : 충실하게 수행한다면 다 취업 된다. 주니어 개발자는 현재 지식 여부보다 앞으로 학습하여 성장하는 지가 중요하게 본다고 함. 그냥 열심히 해라 딴생각말고..
* 소극적인 커뮤니케이션
3. qna
* 어려운 것 만났을 때 언제 넘어가야겠다는 판단을 하는가? 언제 돌아와서 다시 도전하는가? -> 10~15뷴 보고 도저히 안되겠으면 넘어갔음. 최대한 빨리 공부하고와서 다시 풀려고 했음.
* 디너클럽에 한번도 참여한 적 없음. 근데 나중에 인턴하면서 보니까 듣는게 나았을거 같았다고함. 그래서 들어라고함.
* 번아웃은 없었다.
* 왕도는 없다.. 모르면 그냥 알때까지 무족건 잠줄이고 공부를 더한다. 될때까지 .. 걍 다른 고민하지마.. 걍 그게 다야
* 오전 스터디 뭐했냐? :
섹션3끝나고 프로젝트 준비중이었는데, 자신이 없었다. 그래서 비슷한 고민하는 페어랑 아침에 스터디를 해서 깃헙에 작은 웹사이트 만드는 미니 프로젝트를 했다. 리포지토리 공유하면서 같이 했다.
* 알고리즘은 수학공부와 알고리즘 책 약간 봤고, CS 지식은 수료하고 커리어코치 때 알려준 방법만 했다. 그전엔 안했다. 그것만 해도 되더라.
* 블로그 잘 못했댜. 밀려쓰고,, 깃헙하려햇다가 티스토리할라했다가 3번이나 바꿨다함. 내 좆밥 지식으로 블로깅 해도될까? 이런거 필요 없음. 그냥 자기가 한거 다 하면 된다. "혹시나 잘못된 개념 전달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저의 성장의 도움이 됩니다"요런 문구 넣으면 좋다.
'Miscellaneous Diction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5/26 (0) 2022.05.26 5/25 (0) 2022.05.25 [JAVA]자바 콘솔 입력 : Scanner 클래스 (0) 2022.05.24 5/20 (0) 2022.05.21 5/19 (선배 조언) (0) 2022.05.20